your system language is:English

클라우드 추천 두박스(TeRaBoX), 1TB가 무료?

KOR1 1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 나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다. 아무래도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다 보니 아이들의 소중한 추억을 담기 위해 클라우드를 사용하곤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보더라도 별도의 내장 하드나 외장 하드가 필요 없고 웹 클라우드 서비스만 이용해도 비용이 들지 않으니 아이들의 영상이나 사진들을 영구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 인지도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향후 서비스 종료를 대비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일지라도, 인지도가 적은 곳이라면 데이터 소멸 이슈가 있을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다.

그동안 N사, G사 Cloud 서비스를 유료 결제해서 사용할 정도로 나에게는 필수 중에 하나다. 그래서 오늘은 가입 즉시 1TB 대용량 무료 스토리지 공간을 획득할 있는 두박스(TeraBox)를 클라우드 추천 해보려고 한다.

30만여 사진, 250 영화, 650만개 파일 저장 가능

1TB 용량의 퍼포먼스는 좋다. 아이맥도 기본형이 SS 256GB인 만큼, 1TB는 그보다 4배 더 많은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해준다. 나 역시 기본 하드 512GB 2개, 외장 SS 하드 1TB를 사용하고 있다.

​블로거 & 유튜버로 활동하기 위해서 많은 스토리지 공간을 차지한다. 특히 촬영한 사진 & 영상물은 향후 재사용 되거나, 수정할 필요가 있기에 백업 하곤 한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누적되는 스토리지 공간이 생겨 별도의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거나, NAS 서버 구축을 하곤 한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어 사용할 때 고민이 되곤 한다.

그에 반면 클라우드 추천 TeraBox의 경우 가입즉시 1TB 대용량 스토리지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이는 중복으로 언급할 정도로 강력한 혜택이 아닐 수 없다.

​그에 반면 두박스는 무료다. 이보다 더 중요한 말이 더 필요한가.

두박스 기능

기본적인 두박스의 기능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다양한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고, 두번째로 다단말 지원이다. 마지막으로 자동 사진 백업 및 관리서비스다.

다양한 파일 확장자는 나에게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이용할 때 선택 요지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저용량을 제공해 주는 곳은 사진, 동영상, 문서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준다. 그중에서도 확장자에 따라 업로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app1

두박스의 경우 사진, 동영상, 문서, 음악, 기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외부 하드 공간에 모든 파일이 들어간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IMG 1984

다단말 지원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필수 중에 하나다. 웹기반 +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을 동시에 지원해주고, 동시간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별도의 동기화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가상의 스토리지 공간에 업로드를 하거나 다운로드를 하면 되기 때문에 편하다.

마지막으로 자동 사진 백업 및 관리 서비스다. 이는 최초 두박스 실행을 할 때 튜토리얼 단계에서 사진 자동 백업 기능을 활성화 할 것인지, 안함으로 할 것인지 선택을 해도 되고, 설정에서도 자동 백업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호불호가 생길 수 있는데, 아무래도 스마트폰 분실이나 파손으로 인해 소중한 사진 기록들을 잃어버릴 수 있어 나 역시 선호하는 편이다. 사진을 촬영한 순간 바로 두박스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니 일일이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해서 가져올 필요 없이, PC버전으로 들어가 다운받으면 끝이다.

KOR4

두박스 사용기

APP3

화면 UI는 직관적으로 되어 있다. 파일, 전송, 마이 총 3가지 메뉴를 통해 파일을 관리하고, 업로드를 하거나 다운로드를 하고, 스토리지 잔여 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

그리고 Cloud drive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일 스트레스 받는 것이 다중 업로드 지원과 업/다운 속도다. 내가 가지고 있는 영상과 사진들을 대량 업로드를 해보니 700kb 이상 나왔다. 이 정도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용량이 3~5MB인 것을 감안했을 때 5~10초에 사진 1장을 전송할 수 있는 속도라 준수하다.

어떤 경우에는 300kb 이하로 나와서 외부에 있을 때는 속도가 더 떨어져 세월아 내월아 하는 경우가 허다했다. 다행히도 두박스의 경우 준수한 속도를 보여줘서 마음에 들었다.

app4

블로거 이자,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외부에서 문서 전달하는 횟수가 상당하다. 그래서 보통 PC에서 작업을 한 뒤 클라우드에 올려놓는 편인데, 두박스는 어떤 장소던 간에 모바일로 클라우드에 접속만 하면 저장된 문서들 확인이 가능해서 편하다.

모바일이지만 클라우드를 활용함으로써 용량은 1TB이니, 부담없이 쓸 수 있어서 좋다.

View 기능

Easy life

다음으로 클라우드 추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앱 내에 뷰 기능 지원이 가능여부다. 서비스 마다 다른데, 어떤 경우에는 다운로드 해야지만 볼 수 있고, 두박스처럼 자체에서 뷰 기능을 지원해주는 경우도 있다.​

이는 스토리지에 업로드 된 상태에서 굳이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바로 뷰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안하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뷰 지원을 해줘서 좋았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 모습을 보여달라고 조르는 경우가 있는데, 동영상만 따로 재생을 해주면 그렇게 좋아한다.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가 있다면 공유 기능을 통해 지인이나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참고로 두박스의 경우 파일 공유 유효기간이라는 게 존재한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링크 값이 사라지는 의미인데, 이는 프라이버시 링크 기능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먼저 그동안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본 바 서비스 제공 스토리지 공간과 구동 속도는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하고 싶다. 미디어 시대에 접어들면서 카메라 기능이 고성능됨에 따라 4K 영상이나 5K 영상이 이제는 어디에서나 촬영할 수 있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뿐만 아니라, 고화질 사진이 많아짐에 따라 고용량 스토리지가 필요하다. NAS와 같은 개인 서버를 구축하기에는 부담과 유지비용이 들고, 브랜드 Cloud drive를 사용하자니 월 유지비용 부담이 된다면, 과감하게 클라우드 추천 앱인 TeraBox를 권장해본다.

마지막으로 이 웹사이트를 북마크하십시오  http://www.terabox.com/

KOR3 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 Posts

Download TeraBox FREE!